본문 바로가기
집밥 요리/한식 레시피

오무라이스

by 스톡머신 2023. 10. 17.
반응형

오무라이스 완성, 파슬리 가루는 데코입니다,

반응형

오므라이스는 달고 새콤해야 맛있습니다. 소스가 맛의 반을 좌우하는데, 오늘 레시피에 소스는 정식으로 루(roux)를 만들어 사용하는 되직한 소스가 아닌, 시판되는 돈카츠 소스를 사용해 간단히 만들어볼게요.

 

[재료]

양파, 파, 마늘, 당근, 스팸, 애호박(생략 가능), 파프리카(생략 가능),

케첩, 소금, 후추, 돈카츠 소스, 굴소스, 올리고당

 

* 오무라이스 밥의 기본 야채 재료는 파+마늘과 양파+당근이며 그 외 야채들은 추가 옵션들입니다. 

재료들입니다. 파프리카는 남아서 넣은겁니다.
재료들입니다. 파프리카는 남아서 넣은겁니다.

 

[레시피]

1. 소스를 먼저 만들어 줍니다. 팬에 돈까츠 소스 4T, 케첩 2T, 올리고당 2T, 굴소스 1T를 넣어 끓여줍니다.

    * 돈까츠 소스랑 케첩, 올리고당 배율은 2:1:1입니다.

    * 돈까츠 소스는 시판 어느 거로 사용해도 상관은 없으나, "경양식 돈가스"용 소스가 아니고 데리야끼 맛에 가까운 돈카츠 소스여야 합니다.

 

소스를 섞어 강불로 올렸을 때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중불로 내립니다.
중불로 내리자마자 물 100ml를 섞어주시고
이렇게 끓어오를 때 까지 주걱으로 계속 저어주세요. 끓어오르면서 걸쭉해지면 불을 꺼주시고 따로 담아주세요.

 

2. 파랑 마늘을 다져줘서 한접시에 담아줍니다. 당근과 애호박도 잘게 깍둑 썰어 한 접시에 담아줍니다. 양파도 다져주고 남은 옵션으로 넣은 야채나 스팸도 모두 깍둑 썰어줍니다.

 

 

3. 팬에 오일 2T를 두르고 먼저 파와 마늘을 중불에 볶아줍니다. 그 후 마늘 익는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썰어놓은 스팸을 모두 넣어주시고 볶아주세요.

파랑 마늘기름과 함께 스팸을 같이 구워줍니다.

4. 남은 양파와 파프리카, 당근, 애호박을 모두 넣고 빠르게 저어주며 볶아줍니다. 당근이 익을 때쯤 소금과 후추를 한 꼬집 뿌려주고, 케첩 2T를 넣어 살짝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밥을 넣어주시고 같이 볶아주세요. 다 볶은밥은 그릇에 담아줍니다.

야채들을 너무 오래 볶으시면 식감이 사라지니, 적당히 30초 정도만 볶아주세요.
밥을 볶으실 때 볶음밥 스타일로 고슬고슬하게 볶는게 아닙니다. 양파를 같이 볶으면 물이 생겨서 오히려 오무라이스는 질척하게 볶아주셔야 해요.

 

5. 계란을 그릇에 풀어주시고 소금 한 꼬집, 후추 한꼬집 뿌려 섞어줍니다. 팬에 오일 1T를 두르고 중불에 익혀주세요. 얇게 풀어 익혀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 익힌 계란은 5의 밥 위에 올려주시고 2의 소스를 뿌려주시고 마무리해 주세요.

반응형

'집밥 요리 > 한식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한마리(Feat. 칼국수)  (1) 2023.10.22
소고기 만두전골  (0) 2023.10.21
참치 김치 볶음밥  (0) 2023.10.12
어린잎 참치 비빔밥(아이용)  (0) 2023.10.12
라면 스테이크  (0) 2023.10.11